14 9월 2025 넷플릭스, 쿠팡이 '가두리' 전략으로 고객을 붙잡는 방법 *️⃣월 9,900원이 1년에 120만원이 되는 마법 "한 달에 만원도 안 되는데 뭐"라며 가볍게 시작한 넷플릭스 구독. 어느새 2년째 이용 중이고, 한 달에 몇 번밖에 보지 않으면서도 해지는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. 왜 우리는 이렇게 구독 서비스를 쉽게 시작하고, 어렵게 끊을까요? 이는 우연이 아닙니다. …
13 9월 2025 확률형 아이템이 도파민을 자극하는 이유: 게임 과금 유도 전략 분석 밤 12시, 잠들기 전 "마지막 한 번만"이라고 다짐하며 게임 가챠를 돌립니다. 원하는 캐릭터가 나오지 않으면 "이번엔 정말 마지막"이라며 또…
13 9월 2025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폰트와 색상 조합의 비밀 사람은 정보를 인식할 때 텍스트보다 시각적 요소에 더 빠르게 반응합니다. 특히 폰트와 색상 은 소비자의 감정과 행동에 직결되며,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구매 전환율…
11 8월 2025 스타벅스는 왜 고객을 충성팬으로 만드는가? 스타벅스는 단순한 커피 브랜드가 아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몇 번 스타벅스를 지나치나요? 혹은, 아침마다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는 것이 ‘루틴’이 된 적이 있나요? 스타벅스는…
8 8월 2025 애플이 고객을 열광하게 만드는 5가지 심리학적 전략 애플은 어떻게 사람들을 ‘팬’으로 만들었을까? 전 세계에서 가장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가진 브랜드를 꼽으라면 애플(Apple)이 빠지지 않습니다.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…
6 8월 2025 광고 속 감성 마케팅: 왜 감동적인 광고가 더 효과적일까? 왜 감성적인 광고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까? 여러분은 광고를 볼 때 어떤 순간 가장 기억에 남나요? ✅ 감동적인 사연이 담긴 광고 ✅ 가족, 사랑, 희망 같은 따뜻한 …